인천경기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지난 17일 청사 소회의실에서 13명의 TF팀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조 병무3.0추진 TF팀" 회의를 개최하여 향후 추진방향 등에 대한 토론을 실시하였다.
인천경기지방병무청은 창조적 혁신 공감대 확산을 통해 병무행정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효율적이고 국민편의적인 방향으로 병무행정을 전면 재검토하기 위하여 운영지원과장을 팀장으로 하는 "창조 병무3.0추진 TF팀"을 올 해 3월에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TF팀장인 운영지원과장의 주관으로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병무청, 창조.혁신.변화하는 병무청 등 3대 추진과제와 자체 종합심리검사 제도 도입 등의 13개 세부 추진과제에 대하여 각 부서별로 집중 검토한 후 아이디어 및 실시결과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팀원들에게 협조하였다.
이렇게 발굴된 아이디어 및 실시결과 보고서는 각 부서장들의 검토를 거쳐 자체 추진이 가능할 경우에는 즉시 시행하고, 자제 추진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본청에 제도 개선 등을 건의할 예정이다.
인천경기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창조 병무3.0추진 TF팀 운영을 통해 소속 직원들의 창의역량 강화를 통한 변화.혁신하는 조직문화가 조성되고, 지속적인 혁신과제 발굴을 통한 병무행정의 전면 재검토로 국민에게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