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과 병역이행을 한 번에 해결

인천경기지방병무청, "2015 인천청년일자리한마당"에서 산업기능요원 제도 등 홍보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5/04/29 [14:06]

취업과 병역이행을 한 번에 해결

인천경기지방병무청, "2015 인천청년일자리한마당"에서 산업기능요원 제도 등 홍보

모닝투데이 | 입력 : 2015/04/29 [14:06]

인천경기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지난 29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2015 인천 청년 일자리 한마당’채용박람회에 참가하여 산업기능요원제도 안내와 병무상담을 실시하였다.

 

병무청은 현재 산업현장 근무비율이 높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자 위주로 산업기능요원제도를 운영하여 기업 뿐 아니라 산업기능요원에게 고교 때부터 연마한 기술로 미래명장으로 이어질수 있도록 하는 등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참가는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병무청 지정업체 선정절차 등 산업기능요원제도를 활용한 구인난 해결 방법을 안내하고, 행사장을 찾은 병역의무대상인 관람객에게는 취업과 병역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산업기능요원 복무에 대해 1:1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인천경기지방병무청은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광역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인천 일자리 한마당’에 작년에도 참가한 바 있다.

 

 

인천경기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정부3.0의 핵심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업 정신에 매우 부합되는 의미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과 병역의무자 모두에게도움을 줄 수 있는 산업기능요원 제도 홍보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채용박람회 등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인천경기병무청은 지난 29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는 "2015 인천 청년일자리 한마당" 행사에 참여하여 중소기업체 담당자와 병역의무자를 대상으로 산업기능요원 제도 등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 모닝투데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