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절차 ◆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5/06/09 [09:27]

◆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절차 ◆

모닝투데이 | 입력 : 2015/06/09 [09:27]

문) 입대를 앞두고 나라사랑카드를 분실해 재발급 신청하였습니다. 카드는 언제 받을 수 있으며, 만약 입영일까지 수령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 나라사랑카드는 재발급 신청 후 수령받기 까지는 신청일로부터 2주 이상이 소요되는데, 일반 체크카드와 달리 카드에 병역증·전역증 및 사진 등의 병무청 데이터 수록 과정을 거쳐 우편물수령지로 등기로 발송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입영일까지 카드를 수령하지 못한다면,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나라사랑카드 계좌를 결제계좌로 한 일반 체크카드를 즉시 발급 받고, 입대 후 면회나 휴가를 이용하여 재발급이 된 나라사랑카드를 수령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카드만 분실하고 신분증을 지참하여 입영한 경우에는 각 군 훈련소에서 재발급 신청하면 훈련소 퇴소일 전에 재발급이 된 나라사랑카드를 수령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