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50개사 ‘사전컨설팅’ 후 심사‧평가…스마트공장 솔루션 장비구축 자금 지원(24개사)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0/07/23 [09:37]

경기도,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50개사 ‘사전컨설팅’ 후 심사‧평가…스마트공장 솔루션 장비구축 자금 지원(24개사)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0/07/23 [09:37]

▲ 스마트공장/경기도     © 모닝투데이


[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가 도내 영세중소기업의 생산성 및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은 기존 정부 지원사업의 높은 자부담비용 등으로 인해 공장 스마트화를 포기하는 소외된 경기도 영세기업을 중점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문가의 현장진단을 통해 기업 생산단계에 맞춘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 및 장비도입을 지원하는 동시에 구축과정 중 발생하는 현장애로 해결 컨설팅’, 구축 후 기업 모니터링을 통한 사후관리 컨설팅까지 지원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도내에 위치한 중소 제조기업으로, 소기업에게는 가점이 부여되며 폐업중인 기업 유흥향락업, 숙박음식점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중인 기업 불건전 오락용품 제조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은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신청 접수순으로 50개사에 대한 무료 사전 컨설팅을 진행하며, 이후 50개사에 대한 심사평가를 통해 선정기업 24개사, 후보기업 6개사를 선정한다. 선정기업 24개사에 대해서는 기업 당 최대 3,000만원(자부담 30%)스마트화 장비 및 솔루션 도입자금이 지원되며, ‘전문컨설팅은 선정기업 24개사, 후보기업 6개사 모두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도는 앞서 지난 6~7월 공모를 통해 전문 컨설팅사 1곳을 선정했으며, 현재는 컨설팅사와의 기업 지원에 대한 협의를 마친 상태다.

접수는 24일부터 경기테크노파크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확인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미래산업과 및 경기테크노파크에 문의하면 된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공장 스마트화를 희망하는 도내 영세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프로그램을 설계했다공장 스마트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도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가 직접 시행하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은 경기도형보다 규모가 큰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수시로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