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 수원권선구와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협조체계 구축 합의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5/07/27 [17:38]

경인지방병무청, 수원권선구와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협조체계 구축 합의

모닝투데이 | 입력 : 2015/07/27 [17:38]

경인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지난 27일 수원권선구청을 방문하여 효율적인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체계 구축을 위하여 양 기관 간 협의를 가졌다.

 

이날 수원권선구청을 방문한 남궁인 복무관리과장은 복무관리 담당부서장인 황상영 종합민원과장에게 평소 권선구가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복무관리가 체계적으로 잘 이루어지고 있음에 대하여 고마움을 표하였고, 황 과장도 병무청과 유기적인 복무관리 협조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남궁 과장은 이어 청사내 각 부서에서 근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복무 중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으며, 아울러 사회복무요원이 자긍심을 갖고 복무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할 다 할 것을 약속했다.

 

경인지방병무청은 올 해 1월 송엄용 청장 취임 이후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복무기관의 효율적 복무관리 유도를 통한 사고예방 등을 목표로 송 청장과 주무부서장인 남궁 과장이 지속적으로 복무기관을 방문하고 있다.

 

지난 주에도 송 청장은 하남시청을 방문하였고, 남궁 과장은 용인수지구청을 각각 방문하여 복무기관장과 주관부서장에게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남궁 과장은 "최근 잇따른 복무기관 방문을 통해 정부 3.0의 기본가치인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모델로 병무청과 복무기관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효율적인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사회적 인식도 많이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