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 화성 사곳리와 『1사1촌 자매결연』 협약 체결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5/09/06 [23:23]

경인지방병무청, 화성 사곳리와 『1사1촌 자매결연』 협약 체결

모닝투데이 | 입력 : 2015/09/06 [23:23]

경인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지난 4일 화성 서신면 사곳리 마을(이장 김이수)과 '1사1촌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농촌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통하여 농촌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직원들에게는 농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일과 삶이 조화된 즐겁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진행되었으며, 관계기관인 서신면 관계자, 서신농협 조합장 등이 자리를 함께 하여 축하해 주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30여 명의 경인지방병무청 직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서 포도따기 및 박스포장 작업 등을 도왔고, 마을 환경정화 작업을 하는 등 보람된 시간도 가졌다.

 

송엄용 청장은 "이법 협약식을 계기로 농번기 일손 돕기 지원을 비롯하여, 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앞장서 구매하는 등 지역 농업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인지방병무청은 앞으로도 도농 간 다양한 교류활동을 점차적으로 늘려가며 농촌사랑 실천 및 국민과 함께 하는 국민중심 병무3.0 구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4일 경인지방병무청과 1촌1사 협약을 맺은 사곳리 주민들과 서신면 관계자, 서신농협 조합장 등이 마을회관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인지방병무청)    © 모닝투데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