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 안양시와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협조체계 구축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5/09/11 [17:12]

경인지방병무청, 안양시와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협조체계 구축

모닝투데이 | 입력 : 2015/09/11 [17:12]

경인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지난 11일 122여명의 사회복무요원이 복무하고 있는 안양시청을 방문하여 효율적인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기관 간 협의를 가졌다.

 

이날 안양시청을 방문한 남궁인 복무관리과장은 담당부서장인 조대현 안전총괄과장과 환담을 갖고 ‘사회복무요원은 현역과 마찬가지로 국민의 안전과 복지를 위해 성실하게 복무하고 있는 소중한사람’임을 환기하면서, 복무관리와 복무환경 개선에 대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 청사 내에서 근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주민의 안전과 복지를 위한여러분의 일들이 지역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가치와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하게 복무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경인지방병무청은 올 해 1월 송엄용 청장 취임 이후 사회복무요원의자긍심 고취와 복무기관의 효율적 복무관리 유도를 통한 사고예방등을 목표로 월 3회 이상 복무기관을 방문하여 협의를 갖고 있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최근 지속적인 복무기관 방문으로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정부 3.0의 기본가치인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모델로 병무청과 복무기관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효율적인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경인지방병무청 남궁인 복무관리과장이 안양시를 방문하여 조대현 안전총괄과장과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효율적 체계 구축을 위한 협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인지방병무청)    © 모닝투데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