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 고용지원협의회 참여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5/10/13 [18:36]

경인지방병무청, 고용지원협의회 참여

모닝투데이 | 입력 : 2015/10/13 [18:36]

경인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지난 12일 수원고용센터에서 열린 고용지원협의회 3차 회의에 참여했다.

 

고용지원협의회는 고용률 70%달성․금년도 중점사업 공유․이행과제 논의 등 여러 기관들이 ‘고용지원’이라는 한 가지 목표를 두고 협업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번 협의회는 경인지방병무청을 비롯하여 중부지방고용노동청경기지청, 경기지방중소기업청, 지방자치단체, 노동단체, 기업지원단체 등 총 18개 유관기관이 함께 하였으며 일자리 정책 사업 및 이행과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간 경인지방병무청은 병역지정업체 명부 및 산업기능요원 채용계획,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 정보를 중부고용노동청과공유함으로서 산업체와 보충역 대상자 간 채용의 미스매칭 해소를 위하여 노력해왔다.

 

아울러 특성화고 산학연계 협약식 지원, 산업기능요원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전국 시도 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역량강화워크숍강의 등 경인지방병무청의 추진사업을 여러 기관과 공유했으며, 이러한 협업을 통해 부처 간 칸막이 제거는 물론 국민편익 도모를 통한 정부3.0을 실현하는 기회가 되었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특성화고 산학연계협약식 등을 지원하여 고용지원 및 청년 일자리 정책 관련 사업에도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병역과 일자리를 연계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