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이 관내 대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병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보폭을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경인지방병무청은 연초에 대학 병무담당 관계자들과 2회에 걸쳐 간담회를 갖고 군 입영 시 유의사항 등 학사관리에 참고가 될 수 있는 내용을 안내한 바 있으며 각 대학 홈페이지에 군 입영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한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한 바 있다.
아울러 4월과 5월에는 수원대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병무행정 설명회 및 홍보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찾아가는 병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또한 7월에는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병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동서울대학교와 체결한 것을 시작으로 8월에 두원공과대학교, 강남대학교, 신경대학교, 장안대학교와 9월에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경인교육대학교와 최근에는 오산대학교 등 8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을 추진 중에 있다.
경인지방병무청은 9월에는 병무홍보의 날 행사를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산업기술대학교를 방문하여 '지방병무청장과 Talk Time'이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함께 병무행정에 대한 진지한 토론을 진행하였고, 오는 10월 21일에는 역시 업무협약을 체결한 동서울대학교에서 'Fun한 Talk Concert'로 병무홍보의 날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인지방병무청의 이러한 행보는 최근 병무청의 가장 큰 핵심 현안인 입영적체 등에 대하여 대학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학생들이 병역의무를 이행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일련의 노력으로 분석되고 있다.
송엄용 경인지방병무청장은 "병역의무자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줌으로써 입영적체 문제가 슬기롭게 해결됨과 동시에 대학 측과 더욱 협조의 폭을 넓혀 더 많은 학생들에게 병무행정 서비스가 전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