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 안성시와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체계 구축 협의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5/10/23 [17:15]

경인지방병무청, 안성시와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체계 구축 협의

모닝투데이 | 입력 : 2015/10/23 [17:15]

경인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지난 23일 70여명의 사회복무요원이 구청과 주민센터, 사업소 등에서 복무하고 있는 안성시청을 방문하여 효율적인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양 기관 간 협의를 가졌다.

 

이날 안성시청을 방문한 남궁인 경인지방병무청 복무관리과장은 안성시청의 복무관리 담당부서장인 이주현 안전총괄과장과 환담을 갖고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와 환경개선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남궁 과장은 이어 청사내에서 근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성실하게 복무해 줄 것을 강조하였고, 사회복무요원이 자부심을 갖고 복무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할 다 할 것을 약속했다.

 

경인지방병무청은 올 해 1월 송엄용 청장 취임 이후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 고취와 복무기관의 효율적 복무관리 유도를 통한 사고예방 등을 목표로 월 3회 이상 복무기관을 방문하여 협의를 갖고 있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최근 지방청장과 담당부서장의 지속적인 복무기관 방문으로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정부 3.0의 기본가치인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모델로 병무청과 복무기관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효율적인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남궁인 경인지방병무청 복무관리과장(좌측 두 번째)이 지난 23일 안성시를 방문하여 이주현 안전총괄과장과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기관 간 협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인지방병무청)    © 모닝투데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