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보고회 참석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2/16 [16:29]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보고회 참석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12/16 [16:29]

▲ 원유민 의장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사진=화성시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은 16일 남양읍 롤링힐스에서 열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보고회에 참석해 올 한해 사업성과를 청취하고 격려했다.

 

이날 보고회는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2021년 한해 동안의 사업성과 및 2022년 사업추진 방향을 밝히고 우수사례 등을 발표했다.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법인, 단체, 시설 등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화성시와 민간, 민간과 민간의 공동 협력을 추진하는 민관협의체이다.

 

주요 활동은 민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민관 간담회 및 토론회 추진, 협의체 위원, 시민의 민관협력 인식개선, 역량강화 및 소진예방 교육, 마을복지계획 수립 지원, 시민을 위한 협의체 역할 교육, 우리시 맞춤형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 및 정책개발 추진이라고 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원유민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돌봄과 나눔, 협동과 연대로 사회안전망을 만드는 구심체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아닐까 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분들의 헌신과 사명감은 요즘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회복과 아울러 도약을 이뤄 나갈 수 있는 든든한 힘이 되고 있다. 오늘 사업보고회를 통해 우리 시민들께 희망이 되는 이야기들을 많이 나누고, 화성시의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