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연 도의원, 부천 원종종합시장 상인회 애로사항 청취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주차장 설치 협의 등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1/19 [15:09]

이진연 도의원, 부천 원종종합시장 상인회 애로사항 청취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주차장 설치 협의 등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1/19 [15:09]

▲ 정담회 모습/사진=경기도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진연 의원(더민주ㆍ부천7)은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관계자와 원종종합시장 상인회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상인회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는 발길이 없어 상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했다.

 

또한 “주차장의 미흡으로 인해 그 어려움이 더해져 원종종합시장의 주차장 설치는 한시가 급한 사항이라 부천시와 시·도의원들의 노력이 그 어느때보다 절실한 때이고 하루빨리 주차장 확보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의 상인회와 그 시장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의 편의와 발전을 위해 공영주차장 명의의 주차장이 확보되어야 한다는 것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이진연 의원은 “전통시장의 주차장은 상인회와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진행되어야 하며, 주차장 사업공모 준비와 부지물색 등 계획적인 준비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실무적인 업무진행을 하는 부천시와 상인회가 협력하여 좋은 성과를 내고 애로사항 및 문제가 해결되기를 여러 방향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이진연 의원을 비롯한 부천시의회 김성용 의원(더민주), 권유경 의원(더민주), 원종종합시장 상인회 관계자들과 부천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