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소방서, 화홍병원과 응급의료기관 간담회 진행

응급환자 병원이송 효율화 목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0:49]

수원남부소방서, 화홍병원과 응급의료기관 간담회 진행

응급환자 병원이송 효율화 목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1/20 [10:49]

▲ 간담회 모습/사진=수원남부소방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남부소방서(서장 정훈영)는 20일 오전 호매실동에 있는 응급의료기관인 화홍병원을 방문해 응급환자 병원이송 효율화를 위해 병원장을 포함한 의료진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해 소방서 환자 이송건수 약 18,000여 건 중 화홍병원으로의 이송은 1,900여 건으로 약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응급환자 소생에 중요한 응급의료기관 중 하나로 자리하고 있다.

 

이에, 이번에 진행한 응급의료기관 간담회는 소방서와 의료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환자이송 시 병원인계 시간 지연 최소화로 효율적인 현장활동을 위한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코로나19 관련 환자 등 적극적인 수용 협조 요청 ▲병원 전 단계 응급처치, 응급환자 이송과 환자 인계 등 인계시간 최소화 계획 공유 ▲구급대원과 의료진 간의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수렴과 대책 방안 ▲재난 같은 다수사상 발생 시 기관 간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협조 등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정훈영 서장은 “소방서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화와 소통으로 소방서와 의료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시민들에게 고품질 구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