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중원구, 어린이집 통학버스 관계부처 합동 안전점검 실시성남중원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와 합동으로 진행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성남시 중원구는 3월 11일 시 교통기획과,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 및 성남중원경찰서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성남시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2022년 상반기 중원구 어린이집 통학버스 관계부처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점검은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행하고 있는 중원구 35개 전체 어린이집의 자체점검(2022.3.7.~3.25.)과 병행 시행되며, 이중 어린이집 7개소는 합동점검반이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날 관내 어린이체육시설 4개소에 대해서도 함께 안전 점검을 하였다.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은 통학버스 운전자와 운영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매년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하며, 주요 점검내용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운행 ▲종합보험가입 ▲안전교육 기간 적정 확인 ▲운전자 교육 이수 ▲하차 확인 장치 설치와 좌석 안전띠 결함 ▲어린이 신체에 맞춘 버스 구조 및 장치 준수 여부이다.
또한, 점검결과 위반 차량에 대해서는 현장 계도와 시정명령을 차량 구조 장치 안전이 부적합 경우에는 정비 명령을 통해 안전한 통학버스 운행을 지도하였다.
하반기에도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으로 점검 결과, 위반사항이 발견되면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 등을 조치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계도 조치할 방침이다.
중원구 가정복지과장은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원 할 수 있는 통학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