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83회 총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20:02]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83회 총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3/31 [20:02]

▲ 제83회 전국시도교육감협희회 기념촬영/사진=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는31일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빌리지센터에서 제83회 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서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교육 공약에 대한 주요 사항을 교육의제로 선정하고 토의를 실시했다. 하지만 아직 인수위에서 교육정책방향이 확정되지 못한 관계로 추후 더 논의를 하기로 했다.

 

이어 12개의 심의 안건을 상정 의결했다.

 

안건은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개정(안)」, 「학교용지 확보 등에 관한 특례법 시행령」 개정, 「지방공무원 인사규칙」 표준안 개정, 「기계설비법 시행 규칙」 개정 등 대응 요구, 2023년 대한민국 학생 전통놀이 한마당 개최, 2021회계연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세입・세출 결산(안)에 대한 심의, 2022회계연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한 심의, 「직업계고 학습중심 현장 실습」 제도 개선 방안 마련, 윤석열 당선인과 인수위에 바라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안문 채택, 사립학교 폐교 후 공립학교로 신설(전환) 시 신설교부금 관련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시행령」 개정 요구 등이다.

 

최교진 협의회장은 “윤석열 당선인의 당선을 축하드리며, 유·초중등교육이 새정부에서 더욱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 “인수위와 새정부가 지속적으로 유·초중등교육에 대해 시도교육감들과 대화와 소통을 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 제84회 총회는 2022년 6월 9일(목)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열릴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