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성년의 날' 기념행사

성년의 시작, 빛나는 스무살을 응원합니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22 [10:03]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년의 날' 기념행사

성년의 시작, 빛나는 스무살을 응원합니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4/22 [10:03]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제50회 성년의 날을 맞아 오는 5월 14일 토요일(14:00~17:00) 성남시 성년(2003년생)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2022년 성년의 날 기념행사‘성년의 봄, 블라썸’을 개최한다.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이제 막 성년이 된 청년들이 성인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5월 봄처럼 성년의 설렘과 시작을 꽃 피우다(blossom)라는 컨셉의‘성년의 봄, 블라썸’으로 진행되며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운영돼 중원청소년수련관 공연장과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 실시간 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1부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은수미 성남시장의 축하 영상을 비롯해 성년 선서, 축하공연, 특별강연 등으로 진행되며 2부 스무 살 써클 토크쇼는 스무 살의 건강한 연애, 좋은 관계를 위한 주제로 스타강사인 MKYU 김미경 대표가 함께해 청년 패널, 현장 참여 청년들과 자유롭게 생각을 나누는 토크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현장 체험 이벤트로 중원청소년수련관에 방문하는 청년들에게는 성년의 날을 상징하는 키워드로 장미꽃다발 만들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5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기념행사와 더불어 청년들의 다양한 생각을 담은 자료집‘시시각각’을 발간할 예정이다.

 

2003년 성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료집「시시각각」과 스무 살 써클 토크쇼 현장 참여 신청은 오는 4월 15일(금)부터 중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중원청소년수련관 노승림 관장은 “올해 성인이 된 청소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응원의 말씀을 전하며 기나긴 팬데믹 상황으로 위축되고 우울했던 청소년들에게 위로가 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전략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