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도시여행 학습연구모임 ‘수원온당(溫堂)’참여자 모집

2022년 수원에서 취향 가득한 도시여행 콘텐츠 발굴하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5/01 [09:24]

수원문화재단, 도시여행 학습연구모임 ‘수원온당(溫堂)’참여자 모집

2022년 수원에서 취향 가득한 도시여행 콘텐츠 발굴하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5/01 [09:24]

▲ 2022년 도시여행 학습연구모임 수원온당(溫堂) 참여자 모집 홍보물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길영배)은 지역의 작은 커뮤니티를 통해 발전하는 따뜻한 온도의 시민 중심 도시여행 학습연구모임 ‘수원온당(溫堂)’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수원온당(溫堂)’은 로컬콘텐츠, 사람, 지역자원을 연결해 도시여행 콘텐츠 발굴 등을 목적 수원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사람,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도시여행 콘텐츠 발굴 의지가 있는 사람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단, 2021 ‘도시여행 클러스터 구축’ 사업 참여자는 제외한다.

 

참여자는 ▲지역문화 콘텐츠 중심의 도시여행에 이해도가 높은 문화공동체를 구성해 전문가와 시민이 문화도시 수원의 도시여행 기반을 탐색하고 만들어가는 학습연구 과정 ▲취향(주제)에 따라 지역공간, 문화자원 등 자료 조사 및 로컬 커뮤니티 구성 ▲정기적인 모임을 편성해 자료 조사를 기반으로 하는 회의 등을 진행하게 되며, 이수자에게는 도시여행 콘텐츠 및 지역자원의 연결을 위한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은 2022. 5. 2(월) ~ 5. 11(수) 까지이며, 문화도시 수원 홈페이지→‘공모사업’ 게시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활동 기간은 2022. 5. 18 ~ 7. 27(매주 수 / 14:00 ~ 16:00)까지다.

 

재단 지하 1층 회의실에서 진행하게 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필수 이행사항으로는 ▲학습연구모임 과정 70% 이상 참여 ▲학습연구모임 활동결과 보고서 제출이 필수이며, 수료 완료시 ▲수료증 발급 ▲소정의 활동비 지급 ▲‘조금 다른 도시여행’ 사업 참여 자격을 부여한다.

 

‘조금 다른 도시여행’은 ‘수원온당’ 연계사업으로 이번 모임을 통해 발굴된 도시여행 콘텐츠를 활용해 투어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는 시민 주도사업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 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대도시 수원, 다양한 시민들의 문화적 삶과 취향이 반영되는 흥미로운 탐색 과정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