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파운데이션, (사)한국주야간보호협회를 통해 전국 주야간보호시설에 크린랩 니트릴장갑, 1억3백만원 상당 물품 기부
이번 지정 기부된 물품은 크린랩社의 니트릴장갑 약 4만1천장이고 금액으로는 1억3백만원 상당이다. 주야간보호시설에서는 이용 어르신의 위생 도움 등을 위해 니트릴장갑이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조금이나마 코로나19로 운영의 어려움을 겪는 시설 운영에 도움이 됐다.
(사)한국주야간보호협회 오현태 회장은 “지난달 KF-AD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지원에 이어 이번 니트릴장갑 물품 기부에 대해 지파운데이션 관계자분들과 크린랩社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협회 사무국에서 물품 발송을 직접 하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데 CJ택배사의 업무협조에 깊은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는 “지난 2~3월 코로나19로 인해 노인주야간보호 시설의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들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향후 노인주야간보호시설과 관련된 후원 물품의 기증이 들어오면 우선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파운데이션’은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세워진 국제개발협력 NGO단체이다. 해외 총 16개 국가와 국내 노인시설, 지역아동센터, 아동양육시설, 미혼모시설 등의 기관에 협력과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