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 ‘시민도서선정단’과 함께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도서 선정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시민도서선정단’ 위촉식 개최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 도서관은 지난 4월 29일 제8회 독서감상문공모전 ‘시민도서선정단’ 위촉식을 진행하고, 공모전 대상 도서 3권을 최종 선정했다.
‘시민도서선정단’은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에서 시민이 직접 내 가족, 이웃과 함께 읽으면 좋을 책을 선정하기 위해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했으며, 이날 ‘시민도서선정단 위촉식’을 열어 학생·도서관 이용자·교사 등 다양한 시민으로 이루어진 총 8명의 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시민도서선정단은 위촉식 후 진행한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최종 도서 선정 회의’에서 도서관 사서들과 함께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대상 도서를 심의하여 최종 대상 도서를 선정했다. 선정단은 기존 시민과 사서의 추천을 통해 추려진 1차 후보도서 15권 중에서 최종 3권의 도서를 골랐다.
선정 도서는 ▲아동 부문 『모두 웃는 장례식』(홍민정, 별숲, 2021) ▲청소년 부문 『순례 주택』(유은실, 비룡소, 2021) ▲일반 부문 『불편한 편의점』(김호연, 나무옆의자, 2021) 총 3권이다. 선정된 도서로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운영하고, 시민 릴레이 독서 ‘화성시민 함께 읽는 책’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도서 선정을 위해 시민도서추천 운영, 시민도서선정단 구성 등 도서관을 아껴주시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려 노력했으며, 시민들이 공모전에 많이 참여해 주셔서 함께 만들어 나가는 독서 문화 행사로 자리 잡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