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샘어린이도서관, 정보취약계층 어린이 위한 국비사업 선정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1 [12:38]

지혜샘어린이도서관, 정보취약계층 어린이 위한 국비사업 선정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5/11 [12:38]

▲ 지난해 지혜샘어린이도서관과 함께한 책 읽기 활동 모습/수원문화재단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길영배) 지혜샘어린이도서관은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2년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운영 도서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책 읽어주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도서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해 사회의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혜샘어린이도서관은 지역아동센터 연계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책읽어주기 ▲독후활동 ▲도서관 견학 및 문화탐방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혜샘어린이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독서진흥사업인 「책 읽어주세요」 캠페인도 동참해 도서관에서 어린이와 함께 책을 읽을 청년 자원봉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 최진봉 부장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도서관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 계층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 경험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