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음악과 영화로 만나는 세계문화 「주한리스트헝가리문화원과 함께하는 헝가리 문화의 날」 개최[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 (재)김포문화재단은 2022년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의 일환으로 「주한리스트헝가리문화원과 함께하는 GIYFF+헝가리 문화의 날」이 오는 5월 28(토) 오후 7시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야외마당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 주한리스트헝가리문화원,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 주최,(재)김포문화재단과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 주관으로 진행된다. 특히 본 행사에서 300인치 에어스크린의 큰 화면을 통해 헝가리 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헝가리 문화의 날에는 ‘초머 호세’ 주한헝가리대사와 ‘메드비지 이스트반’ 주한리스트헝가리문화원장이 직접 방문하여 환영사를 전달할 예정이다. 환영사 후에는 헝가리 전통음악밴드 ‘헝가리쿠스’의 식전공연이 이어져 행사 분위기가 고조될 것으로기대된다.
상영에 앞서 ‘사보 루카’ 주한리스트헝가리문화원 문화담당관이 시네마토크를 맡아 관객들이 헝가리 문화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상영작품인 ‘세르게에 포뇨’ 감독의 ‘부다페스트 로큰롤’은 남녀노소가 모두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코미디 뮤지컬 영화로 잔잔한 저녁하늘과 한옥을 관람객들의 웃음소리로 물들일 전망이다.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관계자는 “지난 라트비아와 벨기에 교류상영회에 이어 또 한 번 국제문화교류 행사가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주한리스트헝가리문화원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하며, “오는 6월에도 김포시민과 청소년들이 세계문화에 대해 친숙히 다가갈 수 있도록 독일, 이탈리아 등 다양한 국가와 협력하여 꾸준히 국제문화교류 상영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헝가리 문화의 날 행사에 관한자세한 안내는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