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 하남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의료 건강도시, 미래 건강도시, 환경 건강도시, 사회 건강도시 분야의 엑셀러레이팅 지원 참여 스타트업 모집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5:59]

하남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 하남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의료 건강도시, 미래 건강도시, 환경 건강도시, 사회 건강도시 분야의 엑셀러레이팅 지원 참여 스타트업 모집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6/23 [15:5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하남시·하남도시공사는 하남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하남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남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1년부터 하남시에서 지원하는 스타트업 지원 사업 중 하나로 하남도시공사가 함께 주관하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 지원 대상은 하남시 내에 거점 공간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건강도시 조성분야 기업이며 하남시 이전 의향이 있는 기업은 모집 공고일 기준 4개월 이내에 이전을 완료하면 된다.

 

건강도시 조성 분야는 크게 ▲의료 건강도시 ▲미래 건강도시 ▲환경 건강도시 ▲사회 건강도시 분야로 구분된다.

 

의료 건강도시 분야에는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미래 건강도시 분야는 4차 산업 혁명을 대표하는 기술 기업, 환경 건강도시 분야에는 친환경·차세대 에너지 관련 기업, 사회 건강도시 분야에는 문화 콘텐츠·도시 재생 관련 기업들이 포함된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은 2022년 12월까지 진행 기간 동안 사업의 현 상태를 진단하고 후속 전략을 세우는 등 사업 규모 확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으며 건강도시 분야별 창업 보육 전문가와 투자 유치 지원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단을 통해 수익모델, 성장전략, 리더십, 매니지먼트, 후속투자전략, 글로벌 파트너링, 맞춤형 멘토링 등 스타트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올해 프로그램에서는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우수 기업에게 사업화 자금(1등 1,000만 원, 2등 600만 원, 3등 4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일부 유망 기업에게는 투자 연계 확약을 통한 자금 지원을 진행한다.

 

이학수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작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업 중에서 운영사로 직접 투자를 받거나, 투자 유치를 위한 준비 및 VC로부터 시리즈 A 투자 연계 등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올해는 건강도시 조성 관련 네 가지로 모집 분야가 확장된 만큼 다양한 기업들의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지원 및 접수 절차는 하남 스타트업 캠퍼스 홈페이지 (https://www.huic.co.kr/startupcampus)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