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만안구, “2022 환경사랑 글·그림 공모전” 개최학생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과 환경사랑 향한 디딤돌이 되길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안양시 만안구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환경사랑 글·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 위기에 대한 관심과 생활 속 환경사랑 실천’을 표현하는 주제로 공모하며, 접수 기간은 2022. 7. 4.(월) ~ 8. 5.(금)까지 5주 동안 진행된다.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어린이는 글(시, 수필 등)과 그림(포스터, 회화, 만화 등) 중 한 분야를 선택하여 자유로운 형식의 작품으로 응모할 수 있다.
작품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만안구청 환경위생과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하거나 학교 등을 통한 일괄 응모도 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만안구청 홈페이지‘열린광장>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글·그림 분야별로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눠 총 50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우수작품은 작품집 수록과 온-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많은 시민과 어린이들이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하여 환경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김산호 만안구청장은“이번 공모전이 어린이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실천의 계기를 심어주는 환경사랑을 향한 소중한 디딤돌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