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가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경기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인권과 평화로 누구나 존엄한 경기도’를 구현할 수 있는 참신한디자인으로 캐릭터, 이모티콘, 포스터, 슬로건 등 총 4개 분야를 모집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단체 접수는 불가능하다. 응모자 1인이 2점 이내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내 ‘경기도 통합공모’에서 확인하면 된다.
도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작품 1건, 우수작품 2건씩 총 12건을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작품과 우수작품 수상자에게는 분야에 따라 25만 원에서 150만 원 사이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결과발표는 11월 초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선정된 작품들은 직원용 게시판, 인권 교육 자료 등에 삽입해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경기도 인권 정책 홍보에 활용할 방침이다. 또, 전국 지방자치단체및 공공기관에 배포해 일상 속에서의 인권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데도 쓰일 예정이다.
김장현 경기도 인권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인권이라는 개념이 멀리 있지 않고 우리 일상에 깊숙이 스며들어 있다는 인식이 자리잡히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도 인권가치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