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6월 28일(화) 관내 초‧중‧고 교장 및 성교육·성사안 처리 담당 교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대상 성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자가 먼저 알아야 할 책임을 강조하는 성교육’을 주제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코로나 이후 학생 성사안 발생에 대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학교 성사안 대응 및 실제적 사안 처리 능력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 학교 성교육의 올바른 방향 △ 미디어 리터러시 생명교육 △ 식별력과 책임을 강조하는 성교육 △ 학생 성사안예방 및 처리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석한 관내 학교장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학생 성사안의예방을 위해 올바른 성교육의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학생 성사안 예방 및 처리를 위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및 처리 방안을 제시하여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운영됐다.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류관숙)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성교육이 내실화되고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밑거름이 되기를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