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2023년 6월 25일까지 진행하는 김중업건축박물관 기획전시 <김중업, 건축예술을 완성하다>를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박물관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온라인전시(3DVR)와 전시해설 3D 영상을 공개한다.
온라인전시(3DVR)는 가상현실에 전시공간을 3D로 구성해 시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관람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전시로, 실제와 동일하게 공간을 구현해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실감나는 전시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전시를 통해 196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에 이르기까지 김중업 건축가의 대표 후기작품과 건축모형, 도면, 자필수첩, 영상 등 200여 점의 자료를 PC와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민호 미디어 작가와 협업하여 진행한 <도면의 춤>도 온라인전시에서 관람 가능하다. <도면의 춤>은 건축가 김중업이 설계한 주한 프랑스대사관, 제주대학교 본관, 서산부인과, 서울올림픽 평화의 문 등의 건축 도면을 활용해 제작한 미디어작품이다.
온라인전시와 함께 전시해설을 담은 3D 영상도 공개한다. 전시해설 영상은 관람객이 직접 360도 돌려볼 수 있는 스테레오스코픽 3D 기술을 활용해 현장감 있는 공간 구현으로 생동감을 더했다.
온라인전시는 박물관 홈페이지 내 디지털 박물관 플랫폼 ‘온라인 박물관’을 통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 및 소장유물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박물관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