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지속가능발전協 제25차 정기총회 개최…본격 활동 시작

지속가능발전 정책 역량 강화·안양시 SDGs 수립 등 추진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2/10 [16:25]

안양시지속가능발전協 제25차 정기총회 개최…본격 활동 시작

지속가능발전 정책 역량 강화·안양시 SDGs 수립 등 추진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2/10 [16:25]

 

▲ 지난 9일 시청 강당에서 열린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본 정기총회에 앞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 쾌적한 환경 조성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민관 협력기구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올해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

 

10일 안양시에 따르면,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양숙정)는 지난 9일 시청 강당에서 상임회장 등 위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 앞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및 각 분과별 활동에 대한 교육을 내용으로 하는 제13기 신규 위원들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이어 본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활동 우수 위원 13명에 대한 시상식과 지난해 사업 보고와 결산 승인,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 승인, 정관 개정과 임원 선출 등 운영 전반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이날 승인된 사업계획에 따라 ▲지속가능발전 정책 역량 강화 및 민관 정책협의체 활성화 ▲안양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 ▲지속가능발전 기획사업 및 SDGs 시민 홍보 활동 등을 시작한다.

 

총회에 참석한 안양시 부시장인 장영근 공동회장은 “이미 시작된 기후 위기에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미래 세대와의 공존을 위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