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한국청소년연맹,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 해외봉사활동’ 성황리 종료

한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2/02 [14:17]

시흥시-한국청소년연맹,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 해외봉사활동’ 성황리 종료

한수민 기자 | 입력 : 2018/02/02 [14:17]
▲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주관하는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봉사)’이 1월 20일부터 26일까지 5박 7일간의 해외봉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왔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나눔에 관심이 많은 시흥지역 고등학생 13명, 대학생 7명의 총 20명으로 구성돼 캄보디아 현지 청소년 및 주민들의 삶 속으로 들어가 나눔의 참뜻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이번 해외봉사를 위해 사전에 단원들 스스로 초등학생들에게 제공할 교육 커리큘럼 및 활동계획을 세워 현지 활동이 더욱 의미있고 보람된 봉사활동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빈민가정의 주택을 지어주는 건축봉사를 실시하여 한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에 이바지 했다. 또한 앙코르와트 및 톤레사프호수를 탐방함으로써 캄보디아 역사와 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체험 일정도 진행했다.

이번 봉사단 단장인 이예원(시흥매화고3) 학생은 “한국에는 봉사시간을 채우기 위해 봉사활동을 했다면, 이번 해외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니 봉사에 대한 참된 의미를 느낄 수 있었다”며 “현지역사문화를 경험함으로써 봉사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게 되어 뜻 깊은 해외봉사활동이 됐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