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국민감시단, 시민기자 대상 기사 작성 교육 성료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23 [08:54]

공정언론 국민감시단, 시민기자 대상 기사 작성 교육 성료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23 [08:54]

▲ 하남시벤처센터에서 진행된 기사 작성 교육모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공정언론 국민감시단은 지난 21일, 하남시벤처센터에서 시민기자로 활동 중이거나 시민기자를 꿈꾸는 시민들을 상대로 기사 작성 교육을 진행했다.

 

장민정 아나운서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하남시에서 활약 중인 공정언론 어머니감시단을 비롯해 시민기자에 관심이 높은 시민, 그리고 감일ㆍ덕풍ㆍ미사ㆍ신장초등학교 학부형들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교육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됐다.

 

이번 교육에서 장민정 아나운서는 기사를 이루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를 시작으로 어떻게 써야 가독성이 높고 독자가 좋아하는 기사가 완성되는지를 설명했다. 또한, 시민기자들의 작성한 기사를 일일이 짚어 주면서 문맥상 어색한 부분을 바로 잡아주는 한편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기자 스스로가 기사 제목을 만들고 어색한 문맥을 변경해보는 실습 시간도 가졌다.

 

장 아나운서는 시민기자들의 작성한 기사에 대해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않았으면서도 일선 기자 못지않게 잘 작성했다”라면서 평가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열심히 하는 것 같아 보기 좋다”라고 시민기자들의 열정을 높이 샀다.

 

자리에 참석한 시민기자들도 강연 내용을 꼼꼼히 기록하면서 장 아나운서가 지적한 부분을 더 좋은 문장으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이어가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공정언론 국민감시단 측은 이날 교육을 끝까지 참석한 시민들을 대표해 김진라씨에 수료장을 전달하고 향후 심도 있는 교육으로 다시 찾아올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과 박선미 의회운영위원장, 문영일 전 의장이 참석해 축하했으며, 김은준 단장을 비롯해 김소연 시민사회위원, 김윤지 청소년 보호위원장, 권영혜 정보위원장, 박현진 사무국장, 김효진 운영위원장 등 어머니감시단 회원들이 도움을 줬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