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민 대상 '찾아가는 조경관리 교육'

'미세먼지 농도 낮춰주는 실내 식물 키우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3/21 [17:53]

수원시, 시민 대상 '찾아가는 조경관리 교육'

'미세먼지 농도 낮춰주는 실내 식물 키우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03/21 [17:5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22일과 29일 오후 2~5시 두 차례에 걸쳐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 조경 지식·정보를 알려주는 찾아가는 조경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22일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 29일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아파트·학교·공공기관 등 조경 관계자는 물론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주제는 미세먼지 대응 실내 조경관리생활 속에 함께하는 소나무의 인문학적 접근’ 2가지다.

노병화 ()생태조경협회 사무국장이 진행하는 미세먼지 대응 실내 조경관리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봄철을 맞아 유용한 강의로 공기 정화능력이 뛰어난 실내 식물 종류, 실내에서 식물을 잘 키우는 요령, 화분 관리법, 비료 주기와 병충해 관리 등에 대해 알려준다.

생활 속에 함께하는 소나무의 인문학적 접근은 우리 민족의 일상과 늘 함께해온 소나무의 가치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살펴보는 시간으로 이희봉 한국나무병원 원장의 강의로 한국인과 소나무의 관계, ‘한국의 소나무 문화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교육 당일 행사장에 오면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하반기에는 팔달구·영통구에서 공동주택 조경관리수목 전정 및 병해충 관리를 주제로 찾아가는 조경관리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미세먼지, 실내조경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