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수립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4/15 [00:25]

수원시,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수립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04/15 [00:25]
▲ 공직자 대상 역량강화교육 모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수립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은 수원시를 지속 가능한 도시로 만들기 위한 연구과제로 수원시는 2016UN 총회에서 채택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맞춰 수원시정연구원과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교육은 오수길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지방정부 접목방안이란 주제로 강연한 오 교수는 국내외 도시들의 지속 가능한 발전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과 지방정부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오 교수는 또 수원시가 궁극적으로 환경·사회·경제적 지속가능성을 모두 충족하는 도시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박종아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은 수원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설명했고, 강은하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은 현재 진행 중인 수원시 지속 가능한 발전 기본전략 수립 연구를 소개했다.

수원시 지속가능발전목표 10대 기본안은 모두를 위한 착한 에너지로 기후변화 대응 건강하고 조화로운 생물 다양성 맑고 깨끗한 물순환 도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과 먹거리 좋은 일자리 증진과 산업 혁신 지속 가능한 소비와 생산 복지·건강·교육을 통한 시민 행복 확대 성 평등과 다문화 사회 실현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도시와 문화 자치를 통한 정의·평화·협치 구축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가 이행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