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고농도 미세먼지 7가지 대응요령 적극 홍보

개인위생관리 철저 당부

조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4/26 [14:04]

군포시, 고농도 미세먼지 7가지 대응요령 적극 홍보

개인위생관리 철저 당부

조지영 기자 | 입력 : 2018/04/26 [14:04]
▲ 미세먼지 경고 휴대폰 서비스 실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조지영 기자] 군포시는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대응요령 홍보에 적극 나섰다.

시는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한 7가지 대응요령이 담긴 홍보물 8천부를 제작, 동주민센터보건소공동주택 등에 배부하며 시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7가지 대응요령은 가급적 외출은 자제하기 외출시 식약처 인증 보건용 마스크 착용하기 대기오염이 심한 곳은 피하고 활동량 줄이기 외출 후 깨끗이 씻기 과일야채 충분히 섭취하기 실내 공기질 관리 대기오염 유발행위 자제하기 등이다.

또 시는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미세먼지 수치 정보를 제공하고자 시 홈페이지에 대기오염 농도를 표출하고 있으며, 대기오염전광판버스정보시스템교통정보시스템 등을 통해서도 정보를 표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시민 스스로가 미세먼지 농도를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홍보물 75백부를 제작배부하는 등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시는 앞서 이달부터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어린이집에 등록된 7세 이하 영유아와 만 65세 이상 보건소 진료자에게 식약처 인증 KF80 등급의 미세먼지 마스크(따복마스크)를 보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봄철 미세먼지 발생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외출 시 마스크 착용, 외출 후 깨끗이 손을 씻는 등 개인위생관리 및 미세먼지 대응요령 준수를 철저히 하시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군포시, 미세먼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