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조합원과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 조동암 인천도시공사 사장, 박창호 인천시의원, 남익희 인천신문 회장, 정철호 경인종합일보 국장, 안숙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인천지역대학 총동문회장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는 1부 연합출범식과 2부 정책토론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먼저 1부 연합출범식에는 국정감사와 행정감사 기간으로 참석이 어려운 유정복 인천시장, 배준영 국회의원, 맹성규 국회의원, 박종효 남동구청장의 축하 영상이 상영돼 출범식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줬다. 특히, 연합출범식을 개최하는 두 조합은 인천공동모금회에 사항의 기금 전달식도 병행하면서 사회적 가치 실천을 직접 보여줘 귀감으로 남았다.
‘도시재생 유휴공간 활성화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협동조합의 역할과 책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2부 정책토론회는 전찬기 인천대 명예교수의 발제와 최종석 화수정원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의 사례발표에 이어 김용구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을 좌장으로 진행된 본격적인 토론회에서는 이일희 인천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이성철 인천동행 사회적협동조합 사무총장의 열띤 토론이 진행되면서 눈길을 끌었다.
도시재생 유휴공간 사회적문제를 사회적협동조합들이 연대와 협업으로 대안을 제시하고 해법을 찾아보자는 취지의 연합출범식 및 정책토론회는 인천동행사회적협동조합, 프롬아트사회적협동조합,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맑은공기, 사회적협동조합 문화공장, 화수정원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인천행정동우회 마담티꽃차문화교육원,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한국ESG경영지원협, MsEGTV가 함께했다.
한편, 이날 함께 진행된 고풍스럽고 우아한 꽃차와 함께 어우러지는 ‘꽃과 나무’ 목판화 작품전시회는 수채화의 느낌이 나는 목판화 전시회로 많은 이목과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