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통합교육브랜드 ‘청개구리스펙(SPPEC)’ 사업의 하나인 ‘도도(DODO)한 프로젝트’ 강사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수원시는 1월 25일, 31일 두 차례에 걸쳐 수원시 청소년문화센터 2층 은하수홀에서 일반·심화과정 개강식을 열었다.
‘도도(DODO)한 프로젝트’는 성인·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 교육과정과 연계된 4개 분야 강사양성 과정을 운영해 수강생들이 일정 자격 취득 후 청개구리교실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코딩드론, AI(지능형)로봇, 생태환경, 문화예술 등 4개 분야 일반·전문 강사양성 과정 교육과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 ▲안전교육 ▲성교육 등 필수교육을 받은 후 지역에서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수원시의 통합교육브랜드인 청개구리 스펙(SPPEC)은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토론하며 제안하는 청개구리 이야기(Story)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학습하고 쉬는 청개구리 연못(Pond) ▲수원을 알리는 취재 활동을 지원하는 청개구리 기자단(Press)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수원시 지정 진로체험처(Experience)▲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학습하고 쉬는 청개구리 연못(Pond) ▲학교 안팎에서 학교 교육과 연계하는 지역교육 과정, 청개구리교실(Class)로 이뤄진다.
수원시 관계자는 “도도한 프로젝트로 양성할 학부모 강사는 수원시 교육사업을 이끌어갈 든든한 파트너로서 청개구리스펙을 추진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서로 협력하며 성장해 학부모 강사로서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