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3기 평생학습 권역별실무위원회 위원 100명 모집함께 하는 평생학습으로 우리 마을을 변화시킬 시민 참여 기다려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광명시는 기관·단체·시민의 협력 강화로 효율적인 평생학습 정책을 추진해 나가기 위해 제3기 평생학습 권역별실무위원회 신규 위원 100명을 모집한다.
권역별실무위원회는 으뜸터(광명1~3동), 다울마을(광명4~7동), 철산지기(철산동), 하안처럼(하안동), 예터지기(소하, 일직, 학온동) 5개 권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권역별로 30명 이내 위원을 모집한다.
광명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의 시민은 누구나 해당 권역 실무위원회에 신청할 수 있다. 해당 권역 소재 사업장 또는 기관(단체)도 참여할 수 있다.
권역별실무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2024년 4월 1일부터 2026년 3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권역별실무위원회 위원은 ▲평생학습 마을배움터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마을평생학습축제 기획 및 추진 ▲마을평생학습 활성화 관련 사업 개발 및 추진 등 마을을 기반으로 하는 평생학습의 밑거름 역할을 담당한다.
신청 접수 기간은 2월 16일부터 29일까지이며, 이메일 또는 평생학습원을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시는 3월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권역별실무위원회 위원을 최종 선발하고 4월 중 위촉할 예정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제3기 평생학습 권역별실무위원회와 함께 협력하여 새롭게 변화되는 평생학습마을로 나아가며 발전하는 평생학습도시 광명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누리집, 광명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