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제4회 비블리오 배틀' 예선 참가자 모집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13:58]

화성시문화재단, '제4회 비블리오 배틀' 예선 참가자 모집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5/08 [13:58]

▲ 비블리오 배틀 참가자 모집 홍보물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5월 20일부터 7월 12일까지 '제4회 비블리오 배틀' 예선 참가자 모집에 들어간다.

 

'비블리오 배틀'이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전투를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합성어로, 도전자가 정해진 시간 동안 한 권의 책을 소개하면 평가단이 함께 읽고 싶은 책을 현장투표로 선택하는 토너먼트식 서평 대결이다.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비블리오 배틀’은 2021년 시작되어 3년간 총 8권의 ‘챔피언 북’을 선정한 바 있다.

 

시민 공모를 통해 정해진 제 4회 비블리오 배틀의 주제는 ‘다시 시작하게 힘을 준 책’이다. 참가자는 자신이나 타인에게 다시 시작할 힘이 되어준 책을 선택하여 추천 이유와 감상, 책에 얽힌 사연 등을 자유롭게 소개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초등 4~6학년 ▲청소년 ▲일반 세 부문이다. 참가 신청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접수 후, 책 소개 영상파일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선 결과는 8월 7일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영상 서면 심사를 통해 부문별 6명이 선발되어 8월에 예정된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현장발표와 질의응답 방식으로 운영되며, 평가단 투표를 통해 부문별 3명이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투표에 참여할 시민평가단은 7월 15일부터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모집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