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추진 ‘유축기 대여사업’, 출산맘에게 큰 호응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4:32]

남양주시 추진 ‘유축기 대여사업’, 출산맘에게 큰 호응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5/13 [14:32]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남양주시가 추진하는 ‘유축기 대여사업’이 출산가구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돕기 위해 올해 3월부터 ‘유축기 대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유축기는 고가의 금액에 비해 사용기간이 짧아 경제적 부담으로 구입을 망설이는 출산가정이 많다.

 

이에 시는 출산가정의 유축기 구매에 대한 비용 절감을 위해 지역 내 주민등록을 둔 산모를 대상으로 전동 유축기를 2개월까지 무상대여하며,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 유축기 사용에 필요한 흡입기 등의 소모품도 1인당 1세트씩 개별 지원한다.

 

유축기 대여를 희망하는 산모는 출산 후 3개월 이내에 주민등록 소재지 관할 보건소로 전화 예약 후, 신분증과 출생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유축기 대여를 신청한 한 산모는 “유축기는 사용기간이 짧아 구입하기가 부담스러웠는데 시에서 무료로 대여 서비스를 진행하니 부담이 많이 줄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일 수 있도록 유축기 대여사업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유축기 대여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할 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