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방서, ‘함께 울려요, 안전 소방벨’ 퀴즈대회 입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22:17]

화성소방서, ‘함께 울려요, 안전 소방벨’ 퀴즈대회 입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6/13 [22:17]

▲ 제1회 경기도 발달장애인 소방안전 퀴즈대회에 출전한 화성소방서팀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13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주최하는 '제1회 경기도 발달장애인 소방안전 퀴즈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퀴즈대회는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안전 지식을 확대하기 위한 행사로, 소방안전 퀴즈를 통해 다양한 재해와 재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날 행사에는 총 48개의 팀과 이벤트 공연 3팀이 참석해 진행됐으며, 그 중 화성소방서는 발달장애인 16명으로 이루어진 8개의 팀(화성시아르딤복지관,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과 이벤트 공연 1팀(화성시아르딤복지관) 13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벤트 공연인 화성공연팀의 하모니카 연주는 화성소방서 참가팀의 응원에 큰 힘을 보탰다. 또한 이번 퀴즈대회에서 화성소방서는 우수한 성적인 실버벨(화성아르딤복지관 이철민, 최태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고문수 화성소방서장은 “각종 사고와 재난에 취약한 발달장애인들이 생활 속 위험 상황들에 대한 인지 대처 능력을 키우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 의식을 정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 문화 행사와 캠페인 등을 추진하여 ‘안전한 화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