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24년 상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교육 실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1:09]

하남시, 2024년 상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교육 실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6/21 [11:09]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하남시가 오는 26일까지 2024년 상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194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및 병·의원 이용방법, 의료급여 연장승인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건강보험과 다른 의료급여 제도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무분별한 의료급여 이용 예방, 수급자 개인별 특성에 맞는 의료접근성 보장, 급여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변동사항 신고 의무 및 부정수급에 대하여 교육한다.

 

대상은 신규 수급자 194명이며 신장1동과 덕풍3동을 시작으로 9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실시되며, 천현동·감북동·위례동·춘궁동·초이동은 개별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세부내용은 ▲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및 의료급여증 사용방법 ▲의료급여일수 산정 방법·연장승인 등 의료급여 제한 제도 ▲건강생활유지비 및 본인부담면제 대상 적용 여부 ▲적정 의료 이용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경증질환 약제비 본인부담 조정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변동사항 신고 의무 및 부정수급 교육으로 실시된다.

 

아울러, 6월 중 연간 외래내원일수 과다이용자 30명을 중심으로 다빈도 의료기관 이용 의존도 감소를 위해 의료급여 집중 교육과 ‘모루 인형 만들기’ 특화사업을 실시하여 정서적 지지를 통해 수급자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를 위해 노력한다.

 

하남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급여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켜 의료급여 대상자의 의료서비스 적정 이용과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