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방서, 외부 전문 강사 초빙 화재조사관 직무교육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8:57]

화성소방서, 외부 전문 강사 초빙 화재조사관 직무교육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6/21 [18:57]

▲ 전문강사 초빙 직무교육 실시 후 단체사진/화성소방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지난 20일 화성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경기남부 화재조사관을 대상으로 자동차 화재와 관련하여 전문강사를 초청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교육에는 화성, 안산, 송탄, 평택, 오산 총 5개 소방서 화재조사관이 참여했으며,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경기도 화재조사 자문위원이자 자동차 명장인 박앤장차량기술연구소 박병일 대표님을 초청하여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차량 화재 조사 방법 및 전문적 기술 교육 자동차 화재에 대한 전문강사의 강의 화재 현장에서 차량 화재 관련 협업 방안 토의 및 질의응답 등을 포함하여, 정확하고 과학적인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직무교육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최근 전기자동차 보급률 증가로 인한 화재 발생률이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구성되었다. 전기자동차 화재 발생 시 적절한 대응 방법과 화재 원인 조사를 위한 감식 기법을 습득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고문수 화성소방서장은 차량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구조가 복잡해진 최근 환경 속에서, 화재 감식 시 보다 전문적인 능력이 요구된다앞으로도 정확한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전문 교육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