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판교 스타트업플래닛’ 기획 디자인 공모 당선작 선정

새로운 시도, 전문가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통해 판교 생태계 완성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21:53]

경기주택도시공사, ‘판교 스타트업플래닛’ 기획 디자인 공모 당선작 선정

새로운 시도, 전문가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통해 판교 생태계 완성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7/02 [21:53]

▲ 판교 스타트업플래닛 기획 디자인 당선작. DMP 건축사사무소, 건축사사무소 건원, 해마 건축사사무소(위부터 시계방향)/GH 제공, 모닝투데이 편집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일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담은 ‘판교 스타트업플래닛’ 기획 디자인을 공모한 결과, 최종 3개의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종 당선된 3개 팀은 ▲(주)종합건축사사무소 건원 ▲(주)종합건축사사무소 디자인캠프문박디엠피 ▲(주)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이며 당선작의 기획과 아이디어를 반영해 사업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판교 스타트업플래닛은 제3판교테크노밸리 내 사업부지 약 7만㎡, 연면적 약 50만㎡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융합형 공공지식산업센터로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가 함께 추진하고 있다.

 

앵커기업·스타트업이 소통·교류할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환경을 구축하고, 첨단학과 대학 유치, 근로자 주거 만족을 위한 공공기숙사 및 퇴근 이후에도 머물고 싶은 즐거움의 공간, 입주자를 위한 전용펀드 등 다양한 컨텐츠와 시설이 도입될 예정이다.

 

판교 스타트업플래닛이 직·주·락·학(職住樂學)을 실현해 혁신성장 생태계를 이끌고, 제 1,2판교를 포함해 판교테크노밸리를 완성하는 역할을 함에 따라, 건축가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본계획 및 설계구도에 반영하여 랜드마크 건축물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 디자인 공모를 추진하게 됐다고 GH측은 설명했다.

 

심사는 디자인 특화계획, 배치 및 동선계획, 컨텐츠 기획 등을 기준으로, 판교 스타트업플래닛을 랜드마크 건축물로 조성할 수 있는지 실현 가능성을 집중적으로 평가 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김세용 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당선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사업계획에 반영하여 판교 스타트업플래닛을 혁신과 기회의 공간으로 완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