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도시공사(사장 이부영) 장기요양지원센터는 26일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수원시 장기요양요원 한마음 체육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관내 장기요양기관에 종사하는 장기요양요원들의 소통과 화합은 물론 장기요양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수원시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26일 공사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수원시 관내 300여 장기요양기관 요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이부영 수원도시공사 사장, 문태광, 김영기 장기요양시설협회장, 김영애 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장, 오현태 주야간보호협회장, 이종문 건강보험공단 동부지사장, 전군배 서부지사장을 비롯해 신화균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등 관계자가 참석,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이부영 사장은 개회사에서 “수원시 장기요양요원의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 사회적 인식제고와 권익향상 등 역량을 강화하고자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장기요양지원센터는 2009년 설립해 수원시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노인인권교육, 치매돌봄교육, 종사자 직무교육 등의 각종 장기요양교육은 물론 요양보호사의 처우개선 및 권리보호에 앞장서는 등 휴먼시티 수원의 현미경복지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