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최창의)은 11월 19일부터 30일까지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지방공무원 임용 전 공직적응 기본과정 3기’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공무원으로 자긍심을 고취하고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며, 기본 직무 지식습득 및 업무 능력을 배양을 목적으로 진행한다.
연수 내용은 공통역량, 리더십역량, 직무역량 등 공직 성장단계별 특성을 반영한 역량중심으로 편성했다.
공통역량과정은‘경기교육정책의 이해’,‘경기교육주요정책 심포지엄’등 교육자치 시대를 맞이하여 경기교육을 위한 공무원의 역할 이해 및 실천 방안 모색 중심으로 구성됐다.
리더십역량과정에서는 팀워크 활동을 통해 공감, 화합, 소통 및 협업의 중요성을 경험하며, 직무역량과정은 기본 직무 지식 습득, 실습교과를 통한 실무 능력 배양에 초점을 두었다.
한편, 이재정교육감의 경기교육정책 특강 시간에는 경기교육주요정책에 대한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신규임용예정자들과의 대화의 시간도 마련된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최창의 원장은 “신규임용예정자들이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기본 직무역량을 향상하여 경기교육 가족의 역할을 다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