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1월 28일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에서‘2018년 경기도교육청 학생생명살림 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
본 자문위원회는‘경기도교육청 자살예방 및 생면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에 근거해 학생생명살림을 위한 정책적 자문을 위해 마련했으며, 자문위원으로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원,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청, 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업무담당자와 교사, 학부모, 외부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이번 자문위원회에서는 2018년 경기도교육청 학생생명살림지원 사업 운영과 추진방향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고위험군 학생과 해당학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자문위원회에서는 학생생명살림을 위한 경기도교육청․학교․유관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한편, 2019년에 경기도교육청 학생위기지원단에서는 권역별 학생 생명살림 교육 실시, 생명살림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위기학생상담과 치료비 지원, 생명사랑 캠페인 등 학생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안해용 학생위기지원 단장은 “이번 자문위원회에서 논의한 사항을 바탕으로 학생주도, 현장주도의 학생생명살림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하면서,“학생생명 존중문화를 확산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