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19일 고교-대학 연계 포럼 개최

미래사회 인재상, 고교와 대학이 함께 풀어본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12/18 [19:56]

경기도교육청, 19일 고교-대학 연계 포럼 개최

미래사회 인재상, 고교와 대학이 함께 풀어본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12/18 [19:5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9일 경기과학고등학교에서‘신문명의 시대, 우리 교육이 지향해야 할 철학과 인간상은?’을 주제로‘고교-대학 연계 포럼’을 개최한다.

 

고교 교육과정 정상화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미래교육의 비전과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이번 포럼에는 이재정교육감을 비롯해 학생·학부모·교원 등 교육가족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각시도교육청. 국책연구기관 관계자 등 약 4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포럼은 의제 발제와 지정토론,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되며 연세대 민경찬 교수의 기조발제에 이어, 서울대 권오현 교수와 이원준 KT 인재경영실장이‘대학의 관점에서 대학과 고교의 연계 방안’, ‘시대의 변화에 따른 미래 인재상’을 주제로 각각 발제한다.

 

이어 지정토론 및 종합토론에서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성기선 원장이 좌장을 맡아 각 교육주체와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미래교육의 지향점에 대해 지혜를 모을 예정이다. 아울러, 2019년에도 다양한 의제들을 중심으로 고교-대학 연계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실 신승균과장은“최근의 교육에 대한 논란의 과정을 보면서, 학교 현장의 노력과 학생들의 성장이 올바른 평가를 받지 못하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면서, “고교-대학 연계 포럼은 고교와 대학이 교육 본연의 역할을 찾는 과정의 하나로, 학생들이 진로탐색과 배움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교육의 미래 비전 청사진을 그려 보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