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유농업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12/30 [21:15]

경기도 공유농업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12/30 [21:15]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경기도 공유농업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 공유농업은 소비자의 먹거리 불안 해소와 농업인 소득 창출을 위해 만든 경기도만의 독창적인 정책으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과 함께 새로운 공유농업 유형 발굴과 공유농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내기 위함이다.

 

아이디어 공모전은 학생을 포함,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대 3명까지 팀단위 지원도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내년 1월 7일 월요일 17시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모신청서 및 사업내용을 작성,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공유농업 담당자에게 이메일(kyhyjw@gf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제출 마감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예선 통과자를 선발하고, 내년 1월 2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경기도 공유농업 경진대회’에서 결선 심사를 진행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상금 200만 원, 장려상 3명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우수사례 공모전은 기존에 공유농업에 참여한 생산자, 활동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의지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총 3팀을 선정해 각각 1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공유농업 농가랑 홈페이지(http://www.gfarming.or.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도농상생부 공유농업 담당자(☎ 070-5086-5324)에게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공유농업에 관한 참신하고 유용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바란다”며 “우수 아이디어를 제공한 참가자에게는 사업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