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유진아 기자]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평택교육도서관(관장 윤영희)은 3월 19일부터 6월 5일까지 약 3개월 간 운영할 상반기 평생교육 3개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교과과목 및 독서에 대한 흥미 증진과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개설 강좌는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 만들기’, ‘이야기 따라 보드게임’, ‘창의융합 코딩’이며 도서관 특성 및 지역주민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독서를 통해 감정을 다스리는 법 등을 배우고 이를 자녀 독서지도로 연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특화 사업인 독서치료를 활성화시키는 데 공헌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야기 따라 보드게임’은 선정도서를 읽고, 도서의 주제와 관련된 보드게임을 해 봄으로써 책의 주제를 재미있게 이해하고 책에 담긴 올바른 가치관을 습득할 수 있는 초등 1~3학년 대상의 수업이다.
‘창의융합 코딩’은 초등 3~6학년 대상으로 다양한 매체로 코딩의 기초 원리부터 미션해결까지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2월 27일(수)부터 홈페이지 및 도서관 방문을 통해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택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667-4207)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평택교육도서관 윤영희 관장은 “이번 평생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독서활동과 교과학습에 대한 흥미를 북돋우고,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의 자기계발 및 도서관 특화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