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현장 중심의 교육공간 혁신,‘미래형 상상학교’모색

선진형 학교시설 구축을 위한 기술직공무원 연수 진행

유진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3/13 [08:00]

학생 현장 중심의 교육공간 혁신,‘미래형 상상학교’모색

선진형 학교시설 구축을 위한 기술직공무원 연수 진행

유진아 기자 | 입력 : 2019/03/13 [08:00]

[모닝투데이=유진아 기자]경기도교육청은 13일 다산관에서 25개 교육지원청 기술직공무원 4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형 학교시설 구축을 위한 ‘미래형 상상학교’연구용역과 관련해 미래형 학교공간을 만들기 위한 기술직공무원 역할을 공유했다.

 

경기도교육청은 학교공간 재구성을 위해‘미래형 상상학교’연구용역을 의뢰하여 학생들의 다양성⋅창의성⋅협동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학교시설 모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미래형 상상학교’연구용역을 통해 기존학교의 틀에서 벗어나, 미래 학교건축에 대한 요구와 변화된 학습형태를 수용하여 새로운 학교건축에 대한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만의 특색있는 선진형 학교시설을 구축하기 위해서 모든 기술직공무원이 경기교육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새로운 학교공간 재구조화 방향을 탐색하는 직무연수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또한, 교육부 5개년 사업으로 추진 중인 미래형 학교공간 혁신사업 정책을 공유하고 미래형 학교에 대한 이해와 학교 공간혁신 사업 추진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직무연수에서는 ▲ 창의적이고 협력적인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미래지향적 학교시설 조성 ▲ 학교시설 내진보강 및 국가안전대진단 관련 현안 ▲ 시설관리센터 운영 우수사례 공유 ▲ 통합관리시스템 정착 방안 등이 논의됐다.

 

강병구 기획조정실장은“학생중심ㆍ현장중심의 행정을 위해서는 업무담당자간 소통과 협업이 중요하다.”며, “기존 학교 틀을 벗어난 창의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