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의원 연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개최

이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4/12/17 [15:29]

경기도의회,‘의원 연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개최

이지훈기자 | 입력 : 2014/12/17 [15:29]

경기도의회(의장 강득구)는 ‘경기도의회 의원 연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를 12월 17일 수원 벨류호텔하이엔드 6층 연회장에서 연구활동지원 심의위원, 연구단체회장,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누어 개최했다.

이 날 1부 특강에서는 윤진훈 국회 의정연수원 교수가 경기도의회 의원 연구활동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연구비 제한 규정 개정, 의원연구단체 예산 독립편성, 연구실적 정책반영 노력 등을 제시했다.

2부 토론회에서는 임병택 의원이‘바람직한 의원 연구활동 방안 마련’이라는 발제를 통해 그 동안의 의원연구활동 문제점을 모색하고 실효성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된다고 하고 그 간 개정된 ‘경기도의회 의원 연구활동 지원 조례’내용에 대해 설명했다.

주제발표자로 나선 김정호 신한대학교 교수는 “경기도의회 연구활동 활성화 및 정책연구용역 심의 방법 방안” 모색이라는 과제로 의원의 연구활동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 개발 등이 되도록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이 필요하고 연구 결과물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방법도 제시했다.

토론회에서는 ‘경기도의회 연구활동 활성화 및 정책연구용역 심의 방법 방안’주제발제와 함께 토론자로 이준희 의원, 명상욱 의원과 신안산대학교 박형근 교수, 늘푸른 안양21실천협의회 양숙정 상임회장, 금정굴인권평화재단 유왕선이사, 경기여성연대 인권위원회 최미정위원장 등 의원3명과 외부전문가 6명이 참석하고 사회는 경기대학교 교수인 조병로 의원연구활동 지원심의원회 위원장이 맡았다.

이번 연찬회는 의원연구활동 지원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 의원연구단체 운영 개선방안, 정책연구용역비 지원 및 심의 방법 방안 등 의원 연구활동 활성화를 위한 각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이 됐다.

아울러,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내년도 의원 연구활동 지원 등에 반영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