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 의원봉사단은 15일 오전 광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여지숙)을 찾아 따뜻한 겨울을 나기위해 김장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마트 광교점과 함께하는 광교종합사회복지관 김장행사는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 나기를 위해 5년째 이어져 오는 것으로, 광교대학로 부녀회와 함께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장 봉사에는 이재선 의회운영위원장과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 조석환 도시환경교육위원장을 비롯해 이현구, 이미경, 양진하, 김영택, 장미영 의원 등 8명이 참여했으며, 쌀쌀한 날씨에도 아랑곳없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함께 취약계층 80여 가정에 전달될 250포기 가량의 김장김치를 담궜다.
이재선 의회운영위원장은 “김장 담그기 행사로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봉사자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추위도 두렵지 않게 하는 것 같다”며, “오늘 정성으로 담근 김치가 사랑의 온기가 되어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11대 수원시의회 출범 이후 구성된 수원시의회 의원봉사단은 봉사와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18일과 19일에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